■ 미리 알면 좋은 정보들
큰 가방·백팩 지참 불허
탈의실 없는 경우도 많아
하자 없는지 꼼꼼히 확인


블랙 프라이데이와 사이버 먼데이가 지났지만 이제 본격적인 연말 샤핑 시즌에 돌입했다. 백화점 세일도 좋고 수많은 쿠폰과 엑스트라 할인 행사도 부지런을 떨면 즐거운 샤핑을 할 수 있다. 여러가지 샤핑 방법이 있는 가운데 대도시에 사는 즐거움 중 하나는 단연 샘플세일이라고 할 수 있겠다. 웨어하우스나 본사에서 행해지는 샘플 세일은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어마어마한 물량과 함께 최대 80-70%까지 할인된 가격의 제품을 구입하는 기쁨이 있다. 일반 백화점에서는 쉽게 볼 수 없었던 독특한 아이템을 건지거나, 평소 가지고 싶었던 제품을 놀랄만큼 저렴한 가격에 특템하는 경험을 하게 된다. 
샘플 세일 행사에 가기전 미리 알아두면 좋은 점들이 있다. 복장은 최대한 간편하게 하고, 큰 가방이나 백팩을 허용하지 않는 경우도 있다. 대부분 카드 결제가 되지만 현금 결제만 가능한 경우도 있다. 프라이버시가 보장되는 탈의실이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속옷을 제대로 챙겨 입고 가야 모르는 사람들 앞에서 부끄러움이나 망설임을 줄일 수 있다. 그나마 탈의실이 있다면 고마운 편이고, 입어보지 못하고 구입해야 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평소 좋아하는 브랜드라면 본인의 사이즈나 스타일을 정확히 알고 가서 샤핑 시간을 줄이고 피곤함을 덜 수 있다. 옷에 하자(구멍, 단추 실종 등)가 없는지 철저하게 살펴보고 구입한다. LA 인근에서 1-2주 내로 열리는 샘플세일의 스케줄을 알아보자. 
오스카 드 라 렌타
(Oscar de la Renta) 
생동감 넘치는 컬러, 부드러운 실루엣을 구현한 섬세하고 고급스러운 소재, 라인을 살려주는 여성스러운 컷이 어우려져 현대적 클래식 함을 완성하는 브랜드다. 오스카 드 라 렌타는 전설적인 패션 디자이너로 이름을 남기고, 지난 2014년 82세의 나이로 사망하였으나 브랜드는 여전하다. 조지 클루니와 결혼한 아말 알라무딘의 웨딩드레스를 디자인 했던 것으로로 유명하다. 
▲날짜 11/28 에서 12/03 까지 
▲장소 265 N Beverly Drive, Beverly Hills
▲시간 화요일(오전 10시-오후 8시), 수요일에서 금요일(오전 11시-오후 7시), 토요일(오전 10시- 오후 7시), 일요일(오전 10시-오후 5시) 
▲세일 항목 최대 70% 할인된 가격의 여성복, 남성복, 신발, 핸드백, 악세서리, 아동복, 신부복, 인테리어 소품을 구입할 수 있다. 

로다르테(Rodarte) 
판타지와 소녀적 감성이 뒤섞인 특유의 분위기, 아름다움과 여성스러움을 강조하는 디자인으로 열광적인 매니아 층을 확보하고 있는 브랜드다. 젊은 할리우드 여배우들의 레드카펫 드레스로 유명세를 얻게 되었는데, 디자인을 통한 젊은 세대와의 확실한 의사소통으로 큰 인기를 끌고있다. 한 장의 드레스 속에 사회 문화적 배경, 누구도 경험하지 못한 카오스를 창조해 지금껏 느껴보지 못한 미의식적 가치를 옷으로 입을 수 있는 강렬함, 이는 곧 인간과 그 본성의 존재에 관한 탐구로 이어지는 경험을 하게 해 준다는 거창한 평가를 받고있는 옷이기도 하다.  
▲날짜 11/30 에서 12/01 까지
▲세일항목 2015년 봄/여름 콜렉션을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info@rodarte.net으로 RSVP하면 장소와 시간을 알려준다. 
테드 베이커(Ted Baker)
버버리, 폴스미스와 함께 영국의 3대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 설립자 레이몬드 스튜어트 켈빈은 자신이 만든 이 브랜드가 실패할 것이라고 생각해서 레이블에 자신의 이름을 사용하지 않았다는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으며, 실제로 레이 켈빈의 얼굴 전체가 공개된 사진은 거의 찾아보기 힘들다. 퀄리티, 디테일, 유며를 강조하며 평범하지 않은 디자인, 합리적인 가격대의 브리티시 모던 스타일을 표현하는 브랜드다. 
▲날짜 11/30 에서 12/03 까지 
▲장소 860 S Los Angeles St. Suite 801, LA
▲시간 매일 오전 9시 부터 오후 7시 
▲세일 항목 할인된 남성복, 여성복, 가방, 악세서리 등을 구입할 수 있다. 

신시아 데서(Cynthia Desser)
패션 아이템으로 역할을 확실하게 하는 볼드한 느낌의 패션 주얼리 및 악세서리를 구입할 수 있다. 
▲날짜 12/01 에서 12/03 까지 
▲장소 1340 E. 6th St. Suite 513, 5th Floor, LA
▲시간 매일 오전 10시 부터 오후 7시 
▲세일항목 최대 80% 할인된 가격의 여성 남성 주얼리와 악세서리를 구입할 수 있다. 

생슈어리(Sanctuary)
편하면서 스타일리쉬한 연출이 가능한 다양한 여성의류를 만드는 브랜드다. 티셔츠부터 자켓, 바지, 치마. 스워터 등 다양한 여성복이 있다.
▲날짜 12/02 
▲장소 311 N San Fernando Blvd. Burbank
▲시간 오전 9시 부터 오후 2시 
▲세일항목 가을 겨울 여성복을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15달러의 저렴한 가격부터 시작된다. 
J.O.A., Moon River, EVIDNT, Blue pepper 
여성 캐주얼 의류4개 브랜드를 한번에 둘러볼 수 있는 기회다. 
▲날짜 12/02
▲장소 4950 Long Beach Ave. LA
▲시간 오전 8시 부터 오후 2시 까지
▲세일항목 사을 겨울 여성복을 80%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프리 파킹이며 큰 가방이나 백팩을 가지고 들어갈 수 없다. 

몽블랑(Montblanc)
명품 만년필 브랜드로 알려진 몽블랑은 유럽에서 가장 높은 산인 몽블랑 산의 눈 덮인 정상을 뜻하고 장인 정신을 바탕으로 품질이 좋은 물건을 만들겠다는 신념을 가진 회사다. 1908년 시작된 역사를 가진 회사이며 세계인이 사랑하는 만년필은 1924년 부터 생산되었다. 만년필 외에도 가죽제품, 귀금속 주얼리 제품도 있다. 
▲날짜 12/07 에서 12/09 까지
▲장소 265 N Beverly Dr. Beverly Hills.
▲시간 목요일과 금요일(오전 9시 부터 오후 7시) 토요일(오전 9시 부터 오후 5시)
▲세일항목 펜, 시계, 가죽 악세서리, 여성 남성 주얼리를 80%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J브랜드(J Brand) 
편안하고 안입은 듯하면서도 핏을 살려주는 청바지로 유명한 브랜드다. 청바지 뿐만 아니라 멋진 색감의 여러가지 진을 생산한다. 
▲날짜 12/13 에서 12/17 까지  
▲장소 265 N Beverly Dr. Beverly Hills
▲시간 수요일(오전 9시 부터 오후 8시까지), 목요일에서 토요일(오전 10시 부터 오후 8시 까지), 일요일(오전 10시 부터 오후 5시 까지) 
▲ 세일항목 모든 데님 제품을 리테일 가격에서 7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다. 
<이은영 객원기자>


2017112901010018027.jpg

샘플세일에 갈 때 복장은 최대한 간편하게, 탈의실이 없는 경우가 많은 경우를 미리 생각하고 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