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애틀랜타
첫광고
이규 레스토랑
베테랑스 에듀

건강한 삶, 질서와 준법 정신도 관계 있다

지역뉴스 | 라이프·푸드 | 2017-01-09 10:16:15

건강,김쌈

구양숙 부동산표정원 융자

건강한 삶은 건강한 습관에서 기인한다. 그런 점에서 질서와 준법은 참으로 중요한 삶의 한 부분이며 특히 좋은 운전 습관을 갖는 것은 대단히 중요하다. 

교통사고의 대부분은 3과 즉 과속, 과적, 과로에서 비롯된다. 과속과 신호위반을 상습적으로 하는 운전자는 그것이 습관화 되어 오히려 준법운행을 하는 타 운전자들에게 불만을 품고 심지어는 욕설까지 내뱉는다. 

이것은 전적으로 잘못된 습관의 문제요 인격의 문제이다. 

한 설문에 의하면 타인들의 교통 법규 준수는 약 70% 정도로 점수를 준 반면 본인의 경우에는 90%이상의 후한 점수를 매겼다고 하니 아무래도 자신의 법규 위반에는 비교적 둔감하고 합리화하는 경향이 있는 것 같다.       

과학적인 시뮬레이션으로 실험해 본 결과에 의하면 모두가 순리대로 준법운행을 할 때에 모든 차량이 목적지까지 가장 빨리 갈수 있다고 밝혀내었다. 

다시 말하면 남들보다 더 빨리 가려고 얌체같이 차선변경이나 끼어들기, 교차로에서의 꼬리 물기를 자주하면 차량의 흐름을 방해하여 오히려 더욱 심한 차량정체를 유발하기 때문에 결과적으로는 더 늦어진다는 것이다. 

한국인들의 개인적인 기능과 자질은 세계 어느 민족과 견주어도 밀리지 않는 탁월한 민족성과 자질을 가지고 있다. 세계의 어떤 나라에 가서도 한민족의 우월성을 나타내며 살아간다. 

그러나 반면에 공중도덕과 질서의식은 상대적으로 낮은 것을 부인할 수 없다. 세계 10위권의 경제 대국임을 자랑하기 전에 국민성과 준법정신을 더욱 가다듬어야 할 것이다.         

동식물계나 인간세계를 막론하고 법과 질서의 테두리를 벗어나는 존재는 이 세상에 없다. 

대다수의 사람들이 이기적인 자기편의 위주로 상습적으로 법규를 위반하는데 자신만 지키면 손해라는 잘못된 관념은 빨리 버려야하겠다. 

편법과 위반으로 일시적인 유리함과 이익은 누리게 될지는 몰라도 천금과 바꿀 수 없는 인격과 양심은 헌신짝 버리듯이 버렸으니 이것이야말로 그 얼마나 엄청난 손실인가? 

특히 가족이나 자녀들을 동반하고 움직일 때에는 절대로 교통법규나 공중도덕을 어기지 않도록 조심해야한다. 

어린자녀들에게 각인된 부모의 인격은 평생을 가도 잘 지워지지 않으며 그것이 자녀들의 인성교육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게 된다.

습관이 반복되면 품성과 인격이 그렇게 형성된다. 언젠가 한국의 TV프로그램에서 아무도 보는 사람이 없는 한 밤 중에 차량의 통행이 뜸한 곳에서 정지신호를 착실하게 준수한 운전자에게 양심냉장고를 상으로 주는 것을 방영했었다. 

아무도 보는 사람이 없는 곳에서도 양심적이고 떳떳한 민주시민, 그 얼마나 멋진 존재인가? 건강한 삶과 바른 인격은 절대적 상관관계에 놓여있음을 기억하자!     

오늘은 간단하지만 식욕을 살려주는 기름 없이 구운 김쌈을 소개한다. 

기름 없이 구운 김쌈 

재료(4인분) 

날 김 4장(전장), 간장 소스. 간장 소스 홍, 청피망 다진 것 각 1/2 컵, 통깨 1 큰 술, 호박씨 1 큰 술, 이스트 후렉 1 큰술, 간장가루 1 큰 술, 물 1/2 컵, 올리브유 1/2 큰 술, 꿀 가루 1 큰 술 

만드는 법 

1. 날 김 전장을 기름 없이 약한 불에 살짝 굽는다. 2. (1)을 8등분 하여 예쁘게 자른 후, 접시에 담는다. 3. 간장소스를 만들어 종지에 담은 후, (2)와 함께 낸다. 

문의 714-403-6273 (요리 강사 이수미)

건강한 삶, 질서와 준법 정신도 관계 있다
건강한 삶, 질서와 준법 정신도 관계 있다
댓글 0

의견쓰기::상업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등의 코멘트는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0/100자를 넘길 수 없습니다.)

“중 전기차·배터리 과잉생산, 시장 왜곡”

옐런, 내달 방중 앞서 직격 내달 중국을 방문하는 재닛 옐런 연방 재무장관이 27일 중국의 전기차 및 태양광 산업의 과도한 생산 확대가 세계 시장을 왜곡하고 있다고 압박했다.옐런

머스크 AI 챗봇 ‘그록’ 무료 마케팅 확대

X프리미엄 가입자 이용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자신의 인공지능(AI) 챗봇인 ‘그록’(Grok) 이용자를 확대하고 있다.머스크는 27일 자신의 소셜미디어(SNS)

구글, 삭제·차단 광고 분당 1만건꼴

작년 광고안전보고서 공개 구글이 지난해 세계적으로 삭제·차단한 광고가 분당 1만건에 달했다.구글은 27일 플랫폼 악용을 방지하기 위한 지난해 노력과 성과를 담은 ‘2023년 광고

“전 세계 데이터센터 사흘에 하나씩 생겨”

빅테크들, 전력 확보 몰두 생성형 인공지능(AI) 붐으로 데이터센터 수요도 늘어나면서 빅테크(거대 기술 기업)들이 데이터센터 가동에 필요한 에너지 전력 확보에 몰두하고 있다고 월스

알리 ‘제로 수수료’ 공세… 플랫폼·중소 제조사 ‘위기’
알리 ‘제로 수수료’ 공세… 플랫폼·중소 제조사 ‘위기’

시장 삼키는 중국기업 (중)   중국 e커머스의 공습에 국내 쇼핑 플랫폼 업체들이 설 곳을 잃고 있다. 막대한 자금력을 무기로 셀러들을 끌어모으는 상황인데 국내 제조 대기업 입장에

1월 주택가 전년비 6.0%↑ 금리하락·상승세 가팔라져

지난 1월 주요 도시 주택가격이 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가파르게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26일 S&P 코어로직 케이스-실러에 따르면 1월 주택가격지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

지역은행 5곳 등급전망,‘안정적→부정적’ 하향

상업 부동산 부실우려 반영 국제신용평가사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글로벌은 26일 미 지역은행 5곳에 대해 상업용 부동산(CRE) 부실 우려를 이유로 등급 전망을 ‘안정적

"위에 인부들이 있다" 직후 "다리가 무너졌다!"…긴박했던 90초
"위에 인부들이 있다" 직후 "다리가 무너졌다!"…긴박했던 90초

NYT, 볼티모어항 교량 붕괴 당시 경찰 무전기록 보도'선박 충돌·다리 붕괴 전 5분' 상황 재구성무너진 볼티모어항 다리[로이터=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방향

디즈니-플로리다 소송, 합의로 매듭…진보·보수 문화전쟁 휴전
디즈니-플로리다 소송, 합의로 매듭…진보·보수 문화전쟁 휴전

'성정체성 교육금지법' 반대 계기로 특별지위 놓고 다툼…NYT "디즈니의 항복"  디즈니 캐릭터 미키 마우스와 디샌티스 주지사[AFP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현대차, 조지아 전기차 공장서 하이브리드차 생산도 검토"
"현대차, 조지아 전기차 공장서 하이브리드차 생산도 검토"

CNBC, 무뇨스 COO 발언 내용 보도…"PHEV 수요 높아"조지아주 주정부와 현대차 관계자가 26일 공개한 현대 미국 전기차 전용공장 전경. [조지아 주지사실 제공. 재판매 및

이상무가 간다 yotube 채널